안녕하세요, 부동산 이모저모 - 니가 사는 그집 김서방입니다.
여의도 7부작 다섯 번 째 이야기, '맛집과 데이트 장소' 입니다.
사실 이 주제는 '부동산 이모저모 - 니가 사는 그집' 과 크게 관련이 있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그러나 집을 고를 때는 역세권이나 대형마트/백화점과같은 편의시설이 풍부한 샵(몰)세권도 중요하겠지만 최근에는 스세권(스타벅스), 맥세권(맥도날드) 도 라이프스타일 변화에 맞춰 중요하게 대두되고 있어 종합분석 측면에서 다뤄보는 것도 좋겠다 생각했습니다.
여의도의 맛집, 스타벅스 등 커피숍과 영화관 및 공원(데이트장소), 햄버거 브랜드별 위치를 표시해보겠습니다.
1. 여의도 맛집
'맛집'이라는 컨텐츠는 정말 주관적이고 자본이 개입될 여지가 높은 키워드입니다.
실제로 그렇게 맛있는 집이 아닌데도 방송에 나왔다는 집들이 많고, 사람마다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다루기 까다로운 컨텐츠입니다.
그래서 최소한 김서방은 '주관'을 배제할 수 있는 방법을 고민해봤습니다.
이미 검색엔진을 돌린다는 점에서 '자본의 개입 여지' 는 배제할 수 없겠지만, 그래도 보완적인 차원에서 아래에 키워드별 월간 검색량을 첨부하였습니다.
참고로 김서방은 밥을 정말 맛있게 잘 먹습니다. 어렸을때 부터 입이 짧고 입맛이 까다로운 김서방의 친형도 제 밥먹는 모습에 속아서 숟가락을 들었다가, 한 입 먹고 '너 다먹어라' 하고 식탁에서 일어난 적이 한두번이 아니었죠
회사 동기는 김서방이 '저기 맛있더라' 라고 하는 말을 믿지 않습니다.
'넌 아무거나 다 맛있다고 그러자나' 라는게 이유에요...
사실 김서방에게 저기 있는 모든 음식점들은 다 맛있어 보입니다. ㅠㅠ 순위를 매기는게 의미가 없습니다. 그러나 그저 현상을 전달하는 차원에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검색엔진으로 다음, 네이버, 구글, 다이닝코드, 망고플레이트, 인스타그램을 사용하였고, 검색키워드는 '여의도 맛집' 이며 검색시간은 20년 3월 29일 16시 21분이었습니다.
검색하고 위에서부터 검색되어 나오는 10개의 음식점들을 적어보았습니다.
맛집검색에서 상위노출은 그만큼 중요하니까요.
그리고 각각의 키워드가 월간 검색량이 어떻게 되는지 블랙위키를 통해 조사해봤습니다.
'세상의 모든아침', '부르클린 더 버거 조인트', '온더보더', '하동관', '바스버거' 등등 검색량이 많은 것 중, 체인점(프랜차이즈 업체)이 있으므로 여의도 특유의 맛집을 검색한다면 어느 정도 위의 정보를 가려서 판단하셔야 할 것입니다.
광고하려는 건 아닌데.... 여의도에만 있고 검색량이 높은 식당은 '아루히'였습니다. 평일 점심시간에 일찍 간다면 먹을 수 있겠지만, 네이버로 예약하려면 매우 어렵다고 합니다.
2. 여의도의 커피숍과 영화관 및 공원
커피숍 관련정보는 김서방도 이번에 조사하다가 깜짝 놀랬습니다.
http://www.rekorea.net/bbs/board.php?bo_table=repu6&wr_id=1249
여러분이 생각하시는 커피숍 브랜드 1~3위는 어떤 것인가요?
1위는 말하나 마나 스타벅스입니다.
https://namu.wiki/w/%EC%8A%A4%ED%83%80%EB%B2%85%EC%8A%A4/%EB%85%BC%EB%9E%80
나무위키 스타벅스 논란(16년 한국인 인종차별 논란, 스벅 이사의 일제강점기 정당화발언 등등) 에 정리가 잘 되어있는데요, 그랬거나 말거나 스타벅스는 국내에서 압도적 1위를 달리고 있습니다.
그럼 2,3위는 어디일까요?
2위는 투썸플레이스
3위는 이디야입니다.
4위는 백다방입니다. 저도 좀 놀랬는데요, 다시봤네요.
하지만 지도에는 1~3위까지만 표시하겠습니다.
날이 따뜻해지면 커피한잔 들고 영화관에 가거나 산책을 할 수도 있으니 같이 걸을만한 공원과 영화관도 표기를 같이 할게요. 초록색 사각형이 공원입니다.
'한강과 샛강이 둘러싼 초록색 지역이 다 공원인데 굳이...?' 하실 수 있겠지만, 도심지에서 한강공원까지 걸어가는 거리가 그렇게 짧지는 않습니다. 직장인들이 식사하고 가까운데서 가볍게 산책할만한 곳 이라고 봐주시면 좋겠습니다.
동여의도 남단입니다. 스타벅스는 인도네시아 대사관 옆에 하나 있고, 우리은행 지하1층에는 이디야 커피가 있습니다.
공원이 제법 잘 되어있는 편입니다만, 시범아파트 내의 공원은 가을에 은행이 잔뜩 떨어져있으니 조심하세요.
동여의도 상업지구 아래 아파트 및 상가들이 있는 지역입니다.
스타벅스와 이디야, 투썸플레이스가 골고루 배치되어있습니다.
딱히 걸을만한 공원은 없다고 알고있습니다. 예전에 여기서 밥먹고 산책을... 여의도 공원 잔디냄새만 맡고 바로 회사로 돌아온적이 있습니다.
여의대로를 둘러싸고있는 상권입니다. 역시 스벅, 이디야 투썸이 있고, 여의도 유일무이한 영화관 CGV 는 IFC몰 지하3층에 있습니다.
서여의도입니다. KBS 와 산업은행, 각종 은행과 오피스텔, 교회가 있어 커피수요가 빵빵한 지역답게 커피숍이 많이 있습니다.
건강한 음식만을 먹기엔 약간 부족하다 싶을 땐, 햄버거가게에 가곤 합니다.
수제버거집도 많이 있습니다만, 맥날이나 버거킹에 갈 때도 많죠.
http://catalk.kr/food/top-hamburger-in-south-korea.html
김서방이 조사하면서 또 한번 놀란 리서치결과입니다.
여러분의 마음 속 1위 햄버거 체인점은 어디인가요?
위의 링크를 들어가보시면 아시겠지만
맘스터치>롯데리아>버거킹>맥도날드>KFC 순이었습니다.
놀랍군요.... 지도로 여의도의 햄버거가게를 확인해보겠습니다.
예전에 롯데리아가 롯데캐슬아이비 1층에도 있었는데 최근에 사라졌습니다 ㅠㅠ
그리고 2019년 하반기 중 맘스터치가 입점하여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었죠.
김서방은 여의도에서 맘스터치 말고 다른데는 안가봐서 모르겠습니다.
맥날은 IFC 에 있고 롯데리아는 한강공원에 있다고 합니다.
지금시각 밤 1시 35분...
배고프네요
잠들기전 배고픈 시간에 쓰기엔 무척 괴로운 주제였습니다.
다음 '6부 유치원-초-중-고등학교'로 글을 이어가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니가 사는 그집' 카테고리의 다른 글
1. 여의도편 - 4부 여의도 주차 꿀팁 (0) | 2020.04.03 |
---|---|
1. 여의도편 - 3부 여의도의 교통 (0) | 2020.04.02 |
1. 여의도편 - 2부 아파트와 오피스텔 (0) | 2020.04.01 |
1. 여의도편 - 1부 Intro & 인구구성 (0) | 2020.03.29 |
마곡 스타필드 슬세권이 무산되나? 생기나? (0) | 2020.03.15 |
댓글